플러스안과의원

전문성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바른 마음으로 진료하는 플러스안과의원입니다

안구건조증

안구건조증은 눈물이 부족, 과도한 증발, 구성성분의 불균형 등으로 안구 표면이 손상되고 눈시림·자극감·이물감·건조감 등의 자극증상을 느끼게 되는 눈물막의 질환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눈물생성이 줄어들어 중장년층에 잘 생기며, 특히 완경이 임박한 여성이 호르몬 부족으로 인해 눈물샘 기능이 약화되어 안구건조증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렌즈 장기간 착용, 약물복용, 안질환, 안약의 남용, 외상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평상시 불편감

평소 눈에 이물감·건조감·통증이 자주 느껴집니다.

수면 후 불편감

자고 일어나면 눈이 뻑뻑하고 충혈이 종종 있습니다.

눈시림·시력저하

빛에 민감하여 눈이 시리거나 시력이 떨어집니다.

자극 민감

연기나 약한 바람에도 자극을 크게 느낍니다.

눈곱

눈 주위나 눈 속에 실 같은 눈곱이 나타납니다.

과도한 눈물

갑자기 원인 불명의 눈물이 많이 흐릅니다.

정밀검사

안구건조증 전문 진단장비로 정확하게 진단합니다.

안구건조증 및 각막지형도 검사기를 통해 눈물 분비, 눈 깜빡임 완전도, 눈물막의 지질층 두께 및 손상, 각막 충혈도, 마이봄샘까지 정밀 촬영하고 분석합니다.

심층치료

IPL 레이저로 근본적인 기능을 치료합니다.

마이봄샘이란 눈물이 빠르게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는 기름을 분비하는 눈꺼풀 속의 기름샘입니다. 기름샘이 막히거나 비정상적인 기름이 분비될 시 눈이 건조해지게 되며, 이 기름샘은 재생되지 않으므로 꾸준한 유지와 관리가 중요합니다.